베트남 여자 성개념

베트남 여자 성개념

베트남의 성

베트남 여자 성개념-베트남은 성이 개방되어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답은 “예”일 수도 “아니오”일 수도 있습니다. 98년 베트남의 한 신문에 실린 기사를 보면 예라는 답에 수긍이 가는데요. 그 신문 기사의 일부를 발췌하자면, ‘학생들의 중절문제 심각 – 대학생과 학생(초등-고등) 사이에서 임신이 늘고 있고, 10대 초반의 여학생이 임신을 해서 그 아이를 낳았는데, 2시간도 못되어 죽었다는 내용과 학생들이 임신 중절 수술을 암시장에서 하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물론 베트남에서는 임신 중절이 합법적이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신문에 기사가 났을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이들은 성에 대해서 우리보다 일찍 눈을 뜨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더운 나라의 사람들답게 노출이 심한 것도 사실이고요. 한국에서는 한 여름에도 하고 다니기 힘든 복장이 그 나라에서는 그리 노출이 심한 복장이 아닌 것들이 많으니까요! 하지만, 이러한 몇몇 가지를 들어서 베트남이 성 개방이 된 나라라고 말한다면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가 아닐까요?

베트남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알고 있는 사람은 베트남이 유교 문화권에 속하는 국가라는 것을 알 것이다. 그들은 동남아 국가들 중 유일하게 유교 문화권 국가에 들어가는 동남아 국가의 문화적 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가가 힌두 문화권인데 반해 베트남 만큼은 오랜 중국의 지배 영향으로 유교 문화가 보급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베트남 여자 성개념에 대해서도 유교 문화가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유교가 유입이 되었어도 그들의 전통과 혼합이 되는 과정에서 조금은 유연화가 되었을지는 몰라도 유교문화권에서의 강조 덕목 중의 하나가 정절이라는 점을 보았을 때 이들이 성 개방 국가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더불어 이들을 바라 볼 때는 남부와 북부를 또 다른 시각으로 보아야하는데요. 남부는 예전 참파 왕국이 베트남의 남진 정책의 추진으로 흡수된 지역으로서 유교적 덕목이 그리 강하지 않았던 곳입니다. 그렇기에 북부의 보수적인 성향과는 조금은 다른 것이 사실인데요! 일부의 경우이기는 하지만, 베트남에서는 근친상간도 행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러한 경우는 극히 일부이고, 더불어 가난한 사람이 부유한 자신의 먼 친척에게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어린 학생들도 쉽게 성에 눈을 뜨고 접하고 있다고 합니다!

베트남 여자 성개념

베트남 여자 성개념 매춘

사회주의 국가에도 과연 매춘이 존재할까요? 이러한 물음에 대해 간단히 대답하자면 “존재합니다” 인간의 역사상에 가장 오래된 직업중의 하나가 매춘이라고 하는데요. 물론 베트남도 역시 매춘은 불법입니다. 하지만, 불법인 매춘이 베트남에도 성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누구나 알고 있는 매춘 지역들이 많이 존재하는 것이 현실이죠.

베트남은 법적으로 외국인과 현지 여성들의 혼숙이 금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그러한 금기가 깨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기도 합니다. 호텔에서 투숙을 한다면 체크인을 할 때 함께 숙박부를 적으면 통용이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투숙객으로 인정이 되는 이러한 경우가 아니고, 숙박부에 없는 사람이 함께 방에 있다가 걸리면 난처한 입장에 빠지게 될수 있습니다. 물론 외국인들의 경우 낮 시간에 현지인과 볼 일이 있어서 잠시 방으로 초청을 하는 경우 별 신경을 쓰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남녀 두 사람만이 한 방에 있었다면 문제는 심각해지는데요. 대부분 매춘 행위를 한 것으로 간주되어 외국 신문(베트남 신문)에 자랑스러운 자신의 이름과 국적이 밝혀지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 때문에 현지의 숙박 업소들은 투숙객의 방으로 현지 여성이 방문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꼭 만나야 한다면 숙소의 커피숍이나 식당 등에서 만나야 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매춘으로 의심되는 일로 적발이 되었을 때는 숙박업소도 영업 정지 등의 강력한 행정 제재를 받게 되므로…
하지만 어디에서나 그 구멍은 있듯이 매춘녀들과 연계가 되어 있고, 또 공안(경찰)에게 뇌물 상납을 통해서 용인(?) 되고 있는 숙박업소들이 있기에 매춘 행위는 이러한 장소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급 호텔을 무대로 하는 매춘녀에서 부터 거리의 여인까지 매춘녀의 공급 루트는 아주 다양합니다. 매춘녀들의 주무대는 가라오케와 나이트 클럽입니다. 어느 나이트 클럽을 방문해도 매춘녀들이 존재하는데요. 이들은 나이트 클럽과 연계가 되어 있어 그들은 무료로 출입을 하고 있습니다. 일부 나이트 클럽에서는 그들의 물 관리를 위해 매력적인 여성들에게만 무료출입의 혜택을 주기도 합니다. 이들을 어떻게 알아낼까 하는 생각도 하겠지만, 아주 간단합니다. 노출이 심한 옷을 입고, 진한 화장을 하고 있는 여자를 찾으면 되는 것이죠.

이러한 곳에 있는 여성들과 하룻밤을 보내기 위한 화대는 시간대에 따라서 차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른 저녁시간이라면 가격이 비싸고, 시간이 점차 지남에 따라서 그 가격은 떨어집니다. 또한 그녀들이 먼저 호객행위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 한국에서처럼 예쁜 여자가 자신에게 부킹을 했다고 기뻐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그들은 자신의 잠재된 고객에게 호객 행위를 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만일 이러한 경우를 당했는데, 매춘을 하고 싶지는 않다고 해도 자신과 춤을 추고 놀아준 수고비를 달라고 하게 되는데, 이러한 때에는 베트남 돈으로 약 10만동(한국돈 5천원정도)정도의 돈을 주는 것이 예의(?)로 통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부킹을 안 당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베트남 여자 성개념

이들보다 조금 질이 떨어진다(?)고 할 수 있는 매춘녀들은 거리의 여인들입니다. 밤거리를 거닐다보면 유독 거리에 여인들이 많이 서 있는 것을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밤 9시가 넘어서면 베트남의 대다수 사람들은 잠자리에 들 준비를 한다고 하는데요. 그러니 이 시간이 넘어서 거리에 아무 목적 없이 서 있는 여인들은 매춘녀라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베트남에는 사창가라는 것이 존재하질 않습니다. 그러니 이동식으로 거리에 서서 호객행위를 하는 여인들이 있는 곳이 그러한 곳입니다. 이때 정말 주의를 해야합니다. 이들의 뒤에는 포주들이 지켜보고 있으니 괜히 이들에게 접근했다가 알거지가 되는 수도 있고, 심하게는 다음해 그 날이 자신이 제사 밥을 먹게 되는 날이 될 수도 있는 것이죠. 이들은 오토바이를 이용해 자리를 옮기면서, 또는 길을 가는 행인에게 접근을 해서 매춘을 거래하기도 합니다.

이들은 항상 오토바이를 타고 단속을 피해 이동을 하고 있습니다. 대충 이들이 있는 거리는 호치민 시의 경우 Huyen Tran Cong Chua , Nguyen Thi Minh Khai , Cach Mang Thang 8 , Cong hoa , Cong Vien Van Hoa(문화공원), 그리고, 호치민 종합대학 인문사회과학 대학앞 거리, Dien bien phu 거리 등 다양한 곳에서 매춘녀를 만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대학 캠퍼스 내에도 매춘녀들이 침투를 해있을 정도입니다. 또한, 공공 공원에도 그들의 손길이 미치는 지역이니 밤에는 항상 주의를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들은 거리에서 바로 화대를 흥정한 후에 거래가 성립되면 자신의 포주를 불러서 오토바이로 자신이 거래하는 숙박업소로 이동을 합니다. 그렇기에 만일 이들이 있는 거리를 지나치게 될 때에는 각별히 주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에 따라서는 그러한 거리에서 길을 찾기 위해 서 있는 등의 경우 10여대의 오토바이가 자신을 포위하고, 고래고래 흥정을 하자고 하는 경우를 당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베트남에는 옴(Om) 문화가 번져있다. 서로 껴안다, 포옹하다의 의미인 이러한 말이 매춘시장에서 다양하게 존재하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